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Google Vision ML vs Firebase ML 텍스트 인식


원본출처: 티스토리 바로가기

Google Vision ML은 텍스트 인식, 이미지 레이블 지정, 개체 감지 및 얼굴 감지를 비롯한 다양한 컴퓨터 비전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API입니다. Google Vision ML의 텍스트 인식 기능을 사용하면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감지하고 추출하여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다양한 방향과 글꼴의 텍스트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Firebase ML 텍스트 인식은 Android 및 iO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온디바이스 및 클라우드 기반 기계 학습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SDK인 Firebase ML Kit의 일부입니다. Firebase ML Kit의 텍스트 인식 기능을 사용하면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감지 및 추출하여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Google Vision ML과 달리 Firebase ML Kit 텍스트 인식은 온디바이스 텍스트 인식을 제공합니다. 즉, 텍스트 인식은 네트워크 연결 없이 사용자의 디바이스에서 로컬로 수행됩니다.

 

Google Vision ML과 Firebase ML 텍스트 인식 모두 장점과 한계가 있습니다. Google Vision ML은 고급 텍스트 인식 기능을 제공하며 웹 및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텍스트 인식을 수행하려면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하므로 경우에 따라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Firebase ML 텍스트 인식은 클라우드 기반 인식보다 더 빠르고 안정적인 온디바이스 텍스트 인식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언어 지원 및 글꼴 인식 측면에서 일부 제한이 있습니다.

 

요약하면 고급 텍스트 인식 기능이 필요하고 네트워크 연결 요구 사항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Google Vision M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텍스트 인식이 필요하고 고급 텍스트 인식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Firebase ML 텍스트 인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Vision API 을 활용한 앱

 

쿠팡링크 쿠팡와우 로켓프래쉬 로켓패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onBackPressed 가 deprecated 되었다니 ?

원본출처: 티스토리 바로가기 onBackPressed 가 deprecated 되었다? 이제 우리는 구글이 제안하는 안드로이드 13에 타기팅하는 앱을 제출 해야만 하는 시기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을 배포하기 시작하면서 오래된 안드로이드에 대한 게시를 제한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API 33 인 안드로이드 13에 타겟팅 하는 앱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그러다 만난 몇 가지 사용 제한이 되는 것들에 대한 정리를 해 두고자 합니다.    onBackPressed는 사용자가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하는 경우 제어를 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함수 입니다. MainActivity 에서 최종적으로 뒤로 가기를 클릭 하는 경우 앱을 종료시키는 기능도 사용이 되는 함수였는 데...   안드로이드 13에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  - 사용은 가능 하나 소스 코드에 중간 줄이 생긴 모양을 보면서 코드를 지속적으로 봐야 합니다.    onBackPressed 어떻게 해소를 하면 될까요?   CallBack을 하나 만들어 봅니다. private val callback = object : OnBackPressedCallback(true) { override fun handleOnBackPressed() { doCloseApps() } } 다른 건 없고 이런 모양으로 callback 함수를 하나 만들어 둡니다.  그러고 onCreate 에서 이 callback 이 호출 되도록 한 줄 넣어 주는 것으로 그 코딩은 마무리 됩니다.    @RequiresApi(Build.VERSION_CODES.TIRAMISU)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

개인정보처리방침 안내

 billcoreaTech('https://billcoreatech.blogspot.com/'이하 'https://billcoreatech.blogspot')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8월 26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billcoreaTech('https://billcoreatech.blogspot.com/'이하 'https://billcoreatech.blogspot')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billcoreaTech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사용자의 설정시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앱의 기본기능 활용에 필요한 위치정보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billcoreaTech은(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billcorea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