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출처: 티스토리 바로가기
오늘은 admob 에서 온 메일 이야기를 한가지 해 둘까 한다. 아마도 앱에 달리는 광고 때문일 것 같다.
제목 : Google Play 및 Android 변경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핵심 GMA SDK 업데이트 |
Google Play 및 Android 변경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권장 업데이트 |
구글의 보안정책이 강화 되면서 광고 게시와 관련된 것들도 강화 되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앞으로는 앱에 광고판 달아서 수입을 얻기에는 어려운 시간이 될 것 같은...
아직 잘 모르는 부분이라서 오늘 부터는 적어두고 찾아 보려고 한다.
1. 타겟팅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android/targeting#child-directed_setting
먼저 찾은 건 앱 사용자의 범위에 따라서 광고 대상 범위를 정하는 문제 일 것 같다. 어린이 대상인 앱일 때... 내가 만들고 있는 앱들은 그런 경우가 없지만, 혹시나... 전연령으로 배포가 가능한 앱일 경우... 위 링크의 타켓팅 설정을 하지 않을 때, 아마도 광고 제한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TAG_FOR_CHILD_DIRECTED_TREATMENT_TRUE 그래서 아동용일때 설정은 이렇게 해 두어야 하고... 아닐 때는 FALSE 을 선택해야 하고...
2. SDK 버전 확인
https://support.google.com/admob/answer/11402075
implementation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ads:20.5.0'
광고 빌드 버전은 20.5.0 이상을 지원해야 한다고 ... 난 이미 그렇게 하고 있으니... 일단 pass ?
3. 구글 가이드 따라 정리 ?
-- 아래는 복사한 글 ---
https://support.google.com/admob/answer/11402075
Google Play 및 Android 변경사항에 맞게 앱 준비하기
최근에 Google Play와 Android에서 몇 가지 새로운 정책 업데이트 사항과 기술 관련 변경사항을 발표했습니다. 다음 권장사항을 검토하여 앱이 최신 상태이고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세요.
Google Play의 데이터 보안 섹션 정보 제공
2021년 5월에 Google Play에서는 개발자가 앱의 사용자 데이터 수집, 공유 및 보안 관행을 공개하는 새로운 데이터 보안 섹션을 발표했습니다.
조만간 Play Console에서 양식을 작성하여 내 앱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관행에 대해 Google Play에 알려야 합니다. 이 정보는 나중에 Google Play 사용자가 내 앱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사용자 데이터의 수집 및 공유 방식을 파악할 수 있도록 스토어 등록정보에 표시됩니다.
Google Play의 데이터 보안 섹션 관련 내용과 Google Play의 데이터 공개 요건에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새 앱 세트 ID를 지원하도록 SDK 업데이트
Android 12 기기부터 사용자가 Android 설정에서 맞춤설정을 선택 해제하면 Google Play에서 광고 ID를 삭제합니다. 또한 Google Play에서는 동일한 조직이 소유한 여러 앱에 걸쳐 개인 정보가 보호되는 방식으로 사용량과 행동을 상호 연관시켜주는 앱 세트 ID를 도입했습니다.
맞춤설정을 선택 해제한 사용자에게 보고 및 사기 방지 기능을 지원하려면 새 앱 세트 ID를 지원하는 Google 모바일 광고(GMA) SDK 20.5.0 이상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ID 권한을 위한 앱 업데이트
대상 API 수준을 31(Android 12)로 업데이트하는 앱에서 광고 ID를 사용하려면 Android 매니페스트 파일에서 Google Play 서비스 일반 권한을 선언해야 합니다. 이 권한을 선언하지 않고 Android 12를 타겟팅하는 앱의 경우 광고 ID가 자동으로 삭제되고 0으로 구성된 문자열로 대체됩니다.
GMA SDK 20.4.0 이상으로 앱을 업데이트하면 자동으로 권한이 선언됩니다. GMA SDK 20.4.0 이상을 사용 중이면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광고 ID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지 방법 등 새 권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Play Console 고객센터를 참고하세요.
Google Play 가족 정책의 업데이트 내용 검토
Google Play에서 가족 정책 요건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타겟층에 아동이 포함되는 앱의 경우 아동 또는 연령을 알 수 없는 사용자의 일부 식별자(광고 ID 포함)를 전송하면 안 됩니다.
2022년 초에는 아동 대상 서비스로 취급하기 위해 tagForChildDirected (TFCD) 또는 tagForunderAgeOfConsent (TFUA)를 통해 광고 요청에 태그가 지정된 경우 광고 ID가 전송되지 않게 하는 새로운 GMA SDK 버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앱의 타겟층에 아동이 포함된 경우 GMA SDK를 2022년 초에 출시되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ID 권한이 내 앱에 병합되지 않게 하여 앱 전체의 광고 ID를 사용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앱 사용자의 연령대가 다양하면 아동과 성인을 구분하기 위해 중립적인 연령 심사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2022년 초에 AdMob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도구의 일부로 중립적인 연령 심사 메시지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 복사한 글 끝 ---
아직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추가로 뭔가를 알게 되면 수정해 보도록 하겠다.
댓글
댓글 쓰기